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63회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춘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은 연세대학교(미래) 의공학부 정병조 교수입니다.

2024년 5월 9일(목)부터 11일(토)까지 춘계학술대회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컨버젼스홀에서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2006년에 개최에 이어 18년만에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학회 관계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연세대학교(미래) 의공학부는 1979년 아시아 최초로 설립된 이래 지난 45년간 산·학·연·관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기반 조성 및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더 나가 의료기기 산업을 국가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From Lab to Life: Bringing Biomedical Innovation to Real World”라는 주제 아래, 관련 분야의 석학들을 모시고 기조강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뇌공학, 생체공학, 의료영상 처리 및 시스템, 의료 인공지능, 바이오 센서 및 칩, 의광학, 생체소재, 생체역학 및 의료로봇, 임상의료기기, 의료기기 규제과학“등 의공학의 다양한 세부 분야에서 최신 R&D 결과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Tutorial & Special Session, 의료기기 기업 전시회 및 설명회, 취업 박람회, 포스터 발표등 의료기산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학회에 참석하신 회원분들의 화합을 위한 풍성한 만찬의 자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이규백 회장님 이하 실무를 담당해 주신 학회 임원분들, 조직위원분들, 그리고 훌륭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신 학술이사 및 학술위원회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조직위는 학회와 협력하여 이번 춘계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후원해 주신 모든 기관 및 기업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참석하시는 모든 회원님들과 ”대한의용생체공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63회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춘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정병조 교수